야은초등학교(교장 장준호)는 2016년 5월 23일 1~2학년을 대상으로 충치예방을 위해 구강교육 및 불소도포를 실시하였다.

이 사업은 구미시보건소의 주관으로 충치에 취약한 아동들에게 충치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 후 불소도포를 시행함으로써 충치 예방효과를 극대화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불소도포란 치아에 불소용액을 발라서 치아를 튼튼하고 충치에 강하게 해주는 방법이다. 치아에만 부분적으로 불소용액을 발라 주는 것으로써, 치아의 내산성을 증가시켜 충치를 예방해 준다고 한다.
구강교육은 학생들에게 ‘치아의 중요성’과 ‘올바른 칫솔질 방법’등을 교육하여 학생들이 평소 충치예방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을 가지도록 하였다.
치아의 중요성을 알게 된 1~2학년 학생들은 이번 불소도포를 계기로 치아건강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배운 칫솔질 방법대로 열심히 양치질을 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구미시보건소와 협력사업으로 실시하고 있는 불소도포는 충치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불소도포를 받은 본교 1,2학년 학생들의 치아우식 예방 효과를 기대해 본다.
또한 올바른 양치질 방법도 교육받아 치아의 소중함을 깨닫고 스스로 건강한 치아를 관리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경북연합방송 kss1314@naver.com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