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016.7.7.(목)~8.(금) 1박 2일간 문경새재리조트 문희홀에서 교육청 보건직 공무원 67명을 대상으로 학생건강증진 활성화를 위한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건강한 체중관리와 흡연예방교육 등 영역별로 교수 등 전문가를 초빙하여 보건직 공무원 전문성 함양과 품격있는 공무원 이미지 관리를 위해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지원청별 학생 건강증진 특색사업으로 추진하는 심폐소생술교육, 감염병 예방관리, 흡연예방사업 등 추진상황 및 우수사례발표와 토의시간을 가져 정보공유와 함께 뜻 깊은 연수가 되었다.
이백효 체육건강과장은 학생, 학부모들이 건강관리와 위생 및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학생건강증진사업 추진 실태의 정확한 진단을 통한 문제점을 개선 발굴하여 높아지는 학부모들의 요구에 충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경북교육청은 교육지원청 중심의 맞춤형 학생건강증진사업과 흡연예방 특화 사업비 3억7천만 원을 지원하여 응급환자관리, 감염병 예방, 시력관리, 흡연예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교육지원청 사업 홍보를 위해 연말에 전국 건강증진경진대회에 출품하는 등 보건직 공무원들의 전문성 함양과 학생 건강증진을 위하여 다양한 시책을 발굴할 계획이다.
경북연합방송 kss1314@naver.com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