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진로도서 기증으로 꿈의 씨앗을 뿌리다

   아사히글라스 화인테크노코리아 진로도서 기증식

2016.08.25 (목) 16:36:17 최종편집 : 2016.08.25 (목) 16:36:17      

해마루중학교(교장 우동식)는 8월 24일 아사히글라스 화인테크노코리아(이하 아사히글라스)에서 기증하는 진로 도서 기증식을 가졌다.



이번 도서 기증식에는 해마루중학교의 교장, 교감, 학생, 운영위원장 및 학부모 대표 그리고 선생님들이 참석하였으며, 아사히글라스 사장 및 임직원 일동이 직접 학교에 도서를 전달하여 더욱 감동적인 행사가 되었다.

해마루중학교는 올해 신설학교로서 초대 우동식 교장선생님을 필두로 학생들이 진로독서를 통해 꿈을 찾고 꿈의 기틀을 다질 수 있는 교육 정책을 계획하였으나 한정된 예산으로 실행에 옮기는데 고심을 하였다. 그러던 중 이웃의 기업에서 선뜻 학생들을 위해 ‘16살, 네 꿈이 평생을 결정한다’를 비롯한 진로 도서 540여권을 기증하여 학생들이 꿈을 한층 펼칠 수 있게 되었다.

기증식에 참여한 학생대표 이주승군과 부대표 강현지양은 기증 받은 책을 만져보고 둘러보며 빨리 이 책들을 읽고 더욱 값진 꿈을 이루어 나가야겠다고 하였다. 또한 국어 담당 교사들은 자유학기 주제 탐색 활동에 이 진로 도서를 이용한 도서관 활용 수업을 계획하여 실행하기로 뜻을 모았다.

아사히글라스는 평소 지역사회 청소년들이 독서를 통해 정서를 함양하고 넓은 생각과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도록 도서를 기증하는 활동을 꾸준히 해왔으며, 이번 해마루중학교 도서 기증식을 통해 청소년의 책읽기 활동을 권장하고 지역 인재 육성에 도움이 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전해왔다. 또한 현대화된 도서관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진로 도서를 이용한 다양한 독서 활동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는 말도 덧붙였다.

해마루중학교 우동식 교장은 신설학교로서 도서관을 안정되게 구비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리라 생각했는데 이렇게 선뜻 도서를 기증해 준 아사히글라스 덕분에 학생들의 독서 활동 단절이 빨리 해결되어 무엇보다 기쁘고 감사하다고 화답하였다.

이번 기증식은 바로 이웃의 기업과 학교가 자라나는 청소년을 위해 손을 잡았다는 점에서 지역사회 공동체와 학교가 지역의 인재 육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계기가 되어 더욱 뜻깊은 행사라 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지역 공동체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

이금순기자 kss1314@naver.com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119
tv
1
MOU
8
EM
2019
많이 본 뉴스
[경북도청]‘3대문화권 활성화..
[경북소방]다목적 소방헬기 ‘..
[경북도청]이철우 경북도지사,..
[구미]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
[구미]문화선도산단 공모사업..
[구미]LG이노텍, 구미에 6,000..
[경북의회]의성 산불 대응 위해..
[경북도청]국가1산단, 대한민국..
[경북의회]일본 고교 교과서 독..
[경북도청]천년 고찰 고운사 화..
[구미]'스타트업 필드' 입주기..
[구미]‘국가 푸드테크 클러스..
[울릉]울릉군 의료위기 극복 위..
[영덕]국립청소년해양센터, 영..
[경북소방]요양병원·의료시설..
[청송]대형 산불 진화율 89%…..
[경북의회]의성 산불 대응 긴급..
[경산]산불 대응 긴급 대책회의..
[청송]대형 산불에 총력 대응…..
[영주]산불 위협에 1차 대피 조..
포토 뉴스
[구미]아이부터 어른까지, 전세대 맞춤형 서비스 제공할 기회 만들어
[구미]구미시마이스터멘토단,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 펼쳐
[김천]김천시의회 홍보대사 한혜진 코로나19 격려 영상
[구미]구미국가5산업단지 홍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