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군수 백선기)과 칠곡군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지난 30일 경북과학대학교 간호학과 취업준비생 5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 청년취업 지원을 위한 「대학생 취업실전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취업실전 아카데미는 4학년 졸업반을 대상으로 중견병원의 인사담당자가 들려주는 면접전략으로, 실전 모의면접과 1:1 개인 피드백을 실시하고 병원에서 선호하는 자기소개서 및 개별 입사서류 클리닉을 실시하여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의 면접실전 기회를 부여하는 프로그램이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학교에서 지도하기 어려운 분야인 취업의 첫 관문 면접스킬 지원 등 취업에 필요한 부분을 칠곡군 취업지원센터에서 지원하여 지역 대학생들의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지역의 산·학·관이 함께 일자리창출과 취업지원에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칠곡군은 경상북도의 「1社-1청년 더 채용하기」 범도민 운동의 일환으로 11월 1일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에서 칠곡 청년 잡(job)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청년취업지원 특강과 지역 40개 강소기업이 참여하는 채용박람회를 칠곡상공회의소 주관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AD 오리지널스 슈퍼스타 클래식 레트로 쉘 토 보드 슈즈 아이템: GZ2751 사이즈: 36-44
이금순기자 kss1314@naver.com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