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의회 김응규 의장, 나기보 농수산위원장, 배영애 의원은 2월 13일(화) 민족 대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김천시 백옥동에 위치한 노인복지시설인 우리요양원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따뜻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문에서 김응규 의장(김천2)과 나기보 위원장(김천1), 배영애 의원(비례)은 어르신들의 손을 일일이 잡으면서 생활에 불편한 점은 없는지 물어보고, 이어서 시설 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배영애 의원은 어르신들이 생활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는지 복지시설 곳곳을 꼼꼼히 살펴보고 시설 안전관리에도 각별히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면서, 특히, “소규모 복지시설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 복지 사각지대가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기보 위원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우리 모두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할 때이다.”라고 하면서, “지역사회의 관심과 역량을 모아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응규 의장은 “이번 겨울에는 날씨가 유난히 추워 어려운 이웃들이 생활하는데 무척 힘들었을 것이다.”라고 말하면서 “도의회는 앞으로도 힘들고 소외된 이웃들의 어려움을 앞장서서 해결하는 데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