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의회]경상북도의회 지진대책특별위원회, 포항지진 유발원인 업무연찬회 개최

  

2018.12.31 (월) 08:33:03 최종편집 : 2018.12.31 (월) 08:33:03      

경상북도의회 지진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이칠구(포항3, 자유한국당)]는 포항지진 유발원인 연구결과에 따른 대책을 수립하기 위한 업무연찬회를 12월 28일(금)에 개최했다.



이날 연찬회에는 경상북도의회 지진대책특별위원회 소속 의원들과 포항시의회 지진피해대책특별위원회 및 건설도시위원회 소속 의원, 경상북도 재난안전실과 포항시 지진대책국 관계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연찬회에서 한동대학교 정상모 교수가 「포항지진과 지열발전과의 연관성」이라는 주제로 연구결과를 발표한데 이어, 육군사관학교 오경두 교수가 「포항지진 사례를 중심으로 촉발지진과 물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연구결과를 발표했으며, 참석한 경상북도 지진대책특별위원회 소속 도의원들과 포항시 지진피해대책특별위원회 소속 시의원들은 포항지진에 대하여 활발한 의견을 개진하고 열띤 토론을 펼쳤다.

경상북도 지진대책특별위원회 이칠구 위원장은 “연찬회는 「포항지진 유발원인」을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연구결과 발표와 도 및 포항시 지진특위 의원님들의 토론의 장을 마련한 것으로, 수준 높은 주제 발표와 활발한 토론을 통해 향후 지진대책특별위원회의 정책수립을 위한 의미 있고 생산적인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경상북도 지진대책특별위원회 이선희 부위원장(비례, 자유한국당)은 “이번 연찬회는 포항시민에게 큰 피해를 입힌 포항지진과 관련하여 경북의 지질학적 특성과 지진발생 메커니즘의 이해를 통해 교육적 가치를 얻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이칠구 위원장은 이어 “포항지진 발생원인 연구결과 업무연찬을 통하여 포항이 지진에 안전한 지역이라는 것을 밝히고, 향후 신재생에너지 개발 시 유사사례가 재발 되지 않도록 힘써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경상북도 지진대책특별위원회를 중심으로 포항지진과 지열발전 관련 국내․외 사례를 다양하게 수집하고, 토론회, 설명회 등 지속적인 연구활동을 통해 향후 지진정책 수립의 방향을 설정하고, 안전한 지진방재 정책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2024
119
2019
tv
MOU
8
1
많이 본 뉴스
[경북도청]‘3대문화권 활성화..
[경북소방]다목적 소방헬기 ‘..
[경북도청]이철우 경북도지사,..
[구미]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
[구미]LG이노텍, 구미에 6,000..
[경북의회]의성 산불 대응 위해..
[경북도청]국가1산단, 대한민국..
[경북의회]일본 고교 교과서 독..
[경북도청]천년 고찰 고운사 화..
[구미]'스타트업 필드' 입주기..
[구미]‘국가 푸드테크 클러스..
[영덕]국립청소년해양센터, 영..
[경북소방]요양병원·의료시설..
[청송]대형 산불 진화율 89%…..
[경북의회]의성 산불 대응 긴급..
[울릉]울릉군 의료위기 극복 위..
[청송]대형 산불에 총력 대응…..
[경산]산불 대응 긴급 대책회의..
[영주]산불 위협에 1차 대피 조..
[안동]안동·청송·영양·영덕..
포토 뉴스
[구미]아이부터 어른까지, 전세대 맞춤형 서비스 제공할 기회 만들어
[구미]구미시마이스터멘토단,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 펼쳐
[김천]김천시의회 홍보대사 한혜진 코로나19 격려 영상
[구미]구미국가5산업단지 홍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