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23일 오전 10시 경상북도 구미교육지원청에서 구미발명교육센터(구.예산초)의 힐링체험숲 조성을 위해 구미시와 구미교육지원청이 상호협력하는 ‘학교숲 조성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공원녹지과]학교숲 조성 업무협약 체결3.jpg](http://gbyhnews.com/SmartEditor/data/20210223132614_axvpwblg.jpg)
구미시는 매년 청소년들의 정서함양 및 자연학습 공간을 제공하고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녹색 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학교숲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공원녹지과]학교숲 조성 업무협약 체결2.jpg](http://gbyhnews.com/SmartEditor/data/20210223132627_fazysnlb.jpg)
금년에는 지난 1월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신청받아 서류‧현장 심사를 거쳐 구미발명교육센터를 2021년도 학교숲 조성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하고, 학교숲의 성공적인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경상북도 구미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미시는 학교숲의 조성 및 유지관리에 대한 자금과 기술자문을 지원하고, 교육지원청은 관리 주체가 되어 학교숲 활용·보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2021년도 학교숲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1억2천만원으로 올 6월 준공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 중이며, 사업의 실시설계 단계부터 시공 등 모든 공정을 교육지원청 및 학교 교직원들의 의견, 관련 전문가의 자문을 토대로 진행해 나아갈 방침이다.
구미발명교육센터 학교숲은 유휴지와 기존 연못을 정비하여 생태학습장으로 활용하고 각종 옥외교육 시 부족했던 그늘과 숲속교실을 제공하는 동시에 학생과 가족들의 피크닉 장소로도 손색이 없는 힐링체험숲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장지욱 공원녹지과장은 “구미발명교육센터에 오는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함께 생태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공간으로 학교숲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으며, 학교숲 뿐만 아니라 자라나는 청소년들과 지역 주민이 생활권에서 쉽게 숲을 접할 수 있도록 녹색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나홀로 집에 x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포럼 로우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