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동중학교(교장 김승규)는 4월 1일 등교 시간에 교직원과 전교 학생회 임원들이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산동중] 학교폭력예방 캠페인활동2.JPG](http://gbeduinews.com/SmartEditor/data/20210401164750_rzdvnsey.jpg)
이 캠페인은 학생 스스로 폭력에 방관자가 되지 않도록 학교폭력 예방 활동 참여 문화를 확산해 학교 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진행됐다.
![[산동중] 학교폭력예방 캠페인활동1.JPG](http://gbeduinews.com/SmartEditor/data/20210401164801_zzueervg.jpg)
이번 행사는 함께하는 어울림 교육주간 운영으로 실시하는 캠페인 활동으로 학생들 스스로 학교폭력 예방 및 언어문화 개선에 앞장서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사전에 피켓 문구를 만들고 언어생활을 돌이켜보는 활동을 하였다.
이날 이른 아침부터 교직원과 학생들은 피켓을 들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반가운 인사를 나누고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면서 ‘학교폭력은 그만 멈춰!’, ‘바르고 고운말 학교폭력예방 첫걸음’ 구호를 외치고 서로를 격려하며 열띤 홍보활동을 펼쳤다. 앞선 3월 22일 7교시에는 창체시간을 활용하여 외부강사를 모시고 강당에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기도 하였다.
김승규 교장은 “학생회에서 솔선수범하여 안전하고 학교폭력 없는 학교 문화 조성에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서로 배려하여 따뜻하고 행복한 학교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