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박남서 영주시장, ‘현장에서 답 찾는다’…주요사업 현장 방문

  철도교량 하부 공간 조성 등 13개소 17개 사업장 방문

2022.07.18 (월) 09:16:06 최종편집 : 2022.07.18 (월) 09:16:06      

박남서 영주시장은 7월 15일과 18일 이틀간 관내 주요 사업 추진 상황에 대한 점검을 위한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영주 2-1 박남서 영주시장이 지난 15일 500년 풍기인삼문화팝업공원 조성 현장을 방문해 사업현황을 점검하고 있다..jpg

이번 주요 사업 현장 방문은 당선인 때부터 별도의 인수위를 구성하지 않고 모든 사안을 하나하나 직접 살펴왔던 박 시장의 시정 운영 철학에 따라 직접 사업 현장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주 2-2 박남서 영주시장이 지난 15일 500년 풍기인삼문화팝업공원 조성 현장을 방문해 사업현황을 점검하고 있다..jpg

현장 방문 주요 사업은 △소공인 복합지원센터 구축 운영 △500년 풍기인삼 문화팝업공원 조성 △철도교량(영주고가) 하부공간 조성 △어린이테마공원 및 지하주차장 등 복합시설 조성 △하망동 공공도서관 및 주차장 건립 △원예작물 산지유통센터 설치 △영주댐 어드벤처 공간 조성 △남부작물 실증시험장 조성 등 13개소 17개 사업이다.
박 시장은 사업장별 부서장을 포함한 사업 관계자로부터 사업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사업의 적정성 및 추진상 문제점 등을 꼼꼼히 점검했다.
특히 중앙선 복선전철 건설사업에 따라 철도 하부공간에 주민편의 시설을 구축하는 철도고가 하부공간 조성 사업장을 방문한 박 시장은 “그 동안 철도로 단절된 도시공간을 연결하면서 여가 공간과 주차공간 확보로 원도심 거주민들의 주민편의와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하는 이번 사업은 원도심 부활의 촉매제가 될 것”이라며 사업장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시는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진행 중인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과 추가 개선방안 논의를 통해 모든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영주시가 행하는 모든 정책은 시민의 입장에서 공급자가 아닌 수요자 중심 마인드를 가지고 추진하길 바란다”며 “사업 하나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영주시 전체를 바라보며 계획성 있는 장단기 플랜으로 접근해 사업의 연계성과 지속성을 확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9
삼성전자
1
2019
l
010
2011
MOU
LG
많이 본 뉴스
[구미]금오중학교, 연말 사랑..
[구미]2025년 시정목표 ‘혁신..
[구미]낙동강 친수지구 지정…..
[상주]오상철 제27대 상주시 부..
[경북의회]2025년 을사년(乙巳..
[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신년..
[고령]대가야 역사문화 복원 및..
[김천]자가통신망 활용 AI 기반..
[경북의회]결혼이민여성 지원을..
[경북도청]중소기업·소상공인..
[의성]2025년도 농기계 보조사..
[경북도청]순직공무원 추모비..
[경주]주낙영 경주시장, 제주항..
[영덕]동해선 철도 완전 개통..
[구미]선산 충혼탑에서 신년 참..
[영덕]영양군의회, 을사년 새해..
[성주]성주전통시장, 전통시장..
[김천]독감 환자 급증, 인플루..
[칠곡]60세 이상 대상포진 예방..
[칠곡]2025년 신년참배 행사 개..
포토 뉴스
[구미]아이부터 어른까지, 전세대 맞춤형 서비스 제공할 기회 만들어
[구미]구미시마이스터멘토단,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 펼쳐
[김천]김천시의회 홍보대사 한혜진 코로나19 격려 영상
[구미]구미국가5산업단지 홍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