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김재욱 칠곡군수,3.1운동 정신을 지방 살리기와 저출생 극복으로 계승해야

  

2023.03.02 (목) 08:49:15 최종편집 : 2023.03.02 (목) 08:49:15      

김재욱 칠곡군수는 104주년 삼일절을 맞아 장진홍 의사의 장손자인 장상규 광복회 경북도지부 칠곡·고령·성주연합지회장과 3.1운동의 의의와 계승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104주년 삼일절을 맞아 장진홍 의사의 장손자인 장상규 광복회 경북도지부 칠곡·고령·성주연합지회장과 3.1운동의 의의와 계승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2).jpg

김재욱 군수는 지난달 28일 칠곡군청에서 검은색 한복 두루마기 차림으로 태극기를 들고 3.1운동을 재현하며 애국지사의 숭고한 뜻을 기렸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104주년 삼일절을 맞아 장진홍 의사의 장손자인 장상규 광복회 경북도지부 칠곡·고령·성주연합지회장과 3.1운동의 의의와 계승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jpg

김 군수는“애국선열과 유가족, 저마다의 항일로 암흑의 시대를 이겨낸 모든 분께 경의를 표한다”며“104년 전에는 일제라는 거대한 벽이 우리의 미래를 어둡게 했다면 오늘은 인구감소와 지방 소멸이 미래의 발목을 잡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제2의 3.1운동은 지방 살리기와 저출생 극복이다”며“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겨 칠곡군 발전의 정신적 원동력으로 삼고 지방 소멸의 파고를 군민 여러분과 함께 헤쳐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밖에 김 군수는 3.1절 기념식에서 칠곡문화원의 신년 화두로 사용됐던 작화분실(灼華賁實)을 소개하며“뿌리 깊은 나무같이 어떠한 환경에도 적응하면서 좋은 꽃을 피워 알찬 열매를 맺어가자”고 전했다.
이에 장상규 회장은“3.1운동 정신은 시대를 초월해 지금까지 내려져 오고 있다”며“앞으로도 3.1운동의 울림과 의미를 기억하고 시대 정신에 맞게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칠곡군은 장진홍 의사를 비롯해 126명의 독립유공자를 배출한 항일독립운동의 산실이다.
장진홍 의사는 중국 베이징에서 폭탄 제조법을 배우고 국내로 돌아와 1927년 조선은행 대구지점 폭파를 주도한 혐의로 체포되어 사형을 선고받았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2017
7
3
2024
010
AI
9
많이 본 뉴스
[경북도청]경북 산불 피해 현장..
[경북도청]영덕 해안까지 번진..
[구미]산불 국가위기경보 ‘심..
[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산..
[고령]중소기업 기숙사 임차비..
[문경]모전초병설, "월악산국립..
[경북의회]산불 피해 주민에 긴..
[상주]2025 상주농업기계박람회..
[경주]주낙영 경주시장, 산불대..
[경북의회]산불 피해 복구 위해..
[청송]산불 피해 복구 지원대책..
[군위]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경주]제41회 코오롱 구간 마라..
[영양]산불 피해 복구에 총력..
[김천]치매보듬마을 어르신 대..
[칠곡]왜관중학교서 '또래상담..
[울진]산불 대응 강화…전방위..
[칠곡]‘희망수납기동대’, 독..
[울진]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사..
[성주]첨단 장비 활용한 현장..
포토 뉴스
[구미]아이부터 어른까지, 전세대 맞춤형 서비스 제공할 기회 만들어
[구미]구미시마이스터멘토단,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 펼쳐
[김천]김천시의회 홍보대사 한혜진 코로나19 격려 영상
[구미]구미국가5산업단지 홍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