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이러닝 세계화를 위해 과테말라 방문

  현지 연수 및 정보화 기자재 점검과 협약 연장 논의

2023.08.07 (월) 09:13:28 최종편집 : 2023.08.07 (월) 09:13:28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7일(월)부터 14일(월)까지 7박 8일의 일정으로 이러닝 세계화 교류협력을 위해 과테말라 공화국을 방문한다.

2.경북교육청, 이러닝 세계화를 위해 과테말라 방문(지난해 8월 과테말라에서 경북교육청을 다녀간 선도교원 중 30명을 대상으로 수업콘텐츠 및 활용 방법을 공유하는 연수 사진)02.jpg

이번 방문은 교육정보화 교류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협약사항(추수지도 및 현지 연수)의 상호이행과 새로운 내용의 양해각서 재체결을 목적으로 한다.

2.경북교육청, 이러닝 세계화를 위해 과테말라 방문(지난해 8월 과테말라 현지 학교를 방문해 인터넷 환경과 함께 기자재 설치 활용 현황을 점검하는 사진)01.jpg

방문단은 정보화 선도교원 2명을 포함한 5명으로 과테말라시티 내 학교 3곳을 방문해 그간 지원했던 교육정보화 기자재에 대한 점검과 수업 컨설팅을 진행한다.
특히 현지 교원 20명을 대상으로 ICT 활용 및 SW·AI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그동안 경북을 다녀간 현지 선도교원이 펼치는 수업 성과 발표회도 참여한다.
아울러 현지 교육부를 방문해 정보화기자재 기증서 전달과 함께 올해 말 종료되는 협약 연장을 위해 양해각서의 세부적 내용을 논의할 예정이다.
올해는 신품 컴퓨터 95대, 프로젝터 20대와 내용연수를 초과한 정보화 장비 재생 사업을 통해 마련한 따뜻한 경북 R-컴퓨터 184대를 함께 기증한다.
또한 방문단은 주과테말라 대한민국 대사관을 방문해 본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긴밀한 협조 체계 구축을 요청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디지털 융합교육 성공의 노하우를 표준화하고 이를 교류협력국 지원 사업을 통해 전 세계로 확산하는 등 따뜻한 경북교육이 세계 교육의 표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18년 동안 온·오프라인을 통해 현지 교원 연수와 정보화 기자재 지원 등 과테말라공화국의 교육정보화 환경과 수준 향상에 기여해 왔으며, 내년부터는 대상국을 에티오피아로 확대해 개발도상국의 ICT 수준 제고와 국제사회 기여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LG
2017
?
tv
2024
led
많이 본 뉴스
[경북도청]이철우 경북도지사,..
[경북도청]국회 외통위, APEC..
[영양]전 직원 대상 ‘보도자료..
[경북의회]의성 산불 피해 현장..
[경북의회]학생마음건강교육 정..
[구미]중소기업 신용보증수수료..
[경북도청]일본 히로시마현 고..
[경북도청]의성 산불 현장 방문..
[구미]생활밀착형 환경 개선 사..
[경북교육청]AI 디지털교과서..
[경북의회]정책연구위원회, 20..
[경북의회]건설소방위, 의성 산..
[구미]순천향대 구미병원·구미..
[경북도청]‘3대문화권 활성화..
[경북소방]다목적 소방헬기 ‘..
[청송]청송군보건의료원, ‘암..
[경북도청]이철우 경북도지사,..
[구미]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
[포항]‘복합 해양레저관광도시..
[영덕]‘산성계곡 생태공원 어..
포토 뉴스
[구미]아이부터 어른까지, 전세대 맞춤형 서비스 제공할 기회 만들어
[구미]구미시마이스터멘토단,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 펼쳐
[김천]김천시의회 홍보대사 한혜진 코로나19 격려 영상
[구미]구미국가5산업단지 홍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