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14일 상주시실내체육관에서「2024 상주시새마을지도자 하계수련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그동안 지역사회발전에 앞장 서 온 새마을지도자들의 상호교류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조직역량을 재충전하는 계기를 위해 마련했다.
특히 식전행사로 경상북도 「저출생과 전쟁」의 일환으로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성금 500만원 전달과 ‘출산·육아 장려 캠페인’ 및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운동’홍보물을 배부하였으며, 대구시 군부대 유치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도 함께 전개했다.
본 행사는 함창읍 교촌1리 부녀회장(장정옥) 외 53명의 우수 새마을지도자에 대한 표창에 이어 24개 읍면동대항 화합한마당 체육대회와 장기자랑 등으로 진행됐다.
이정희 회장은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온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저출생 극복과 군부대 이전을 위해 결의를 다진 만큼 ‘살맛나는 행복상주’ 만들기에 새마을이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히고, “다가오는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달기 운동에 모두가 동참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하고 있는 우수새마을지도자들을 표창 격려하고 “하계수련대회를 통해 회원 상호간 단결을 더욱 굳건히 하고 새마을 정신으로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건전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