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악산국립공원은 3월 26일(수)부터 3월 28일(금)까지 모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창진) 유아들을 대상으로 연령별 요일에 따라 유아 숲 놀이 학교 입학식을 진행했다. 이번 입학식은 유아들이 자연과 교감하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된 특별한 자리였다.

이번 유아 숲놀이 학교 프로그램은 월악산국립공원의 자연환경 해설사들이 직접 유치원을 방문하여 3월부터 11월까지 총 8차시 동안 환경 관련 생태 놀이 및 유아 창의성 놀이 활동을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유아들은 자연 속에서 몸소 체험하며 환경 보전의 의미를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지게 된다.
입학식의 첫 시간에는 유아들이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도록 "숲 놀이학교 입학을 환영합니다." 프로그램과 함께 "숲 놀이학교 약속 나무 만들기" 활동이 진행되었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깨끗한 환경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익히며,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을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활동 후, ○○○유아는 국립공원 펠트 교구를 가지고 놀며 “선생님, 월악산 국립공원에도 다람쥐, 노루, 부엉이, 수달 등 다양한 동물들이 살고 있대요.”라며 즐거운 표정을 지었다. 아이들은 다양한 동식물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며 자연과 가까워지는 기회를 얻었다.
박창진 원장은 “탄소 중립과 관련한 환경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점에서, 월악산 국립공원의 교육기부 활동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유아기의 발달 특성에 맞춘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 보전 의식을 키울 수 있도록 좋은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라고 자연환경 해설사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모전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들에게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속 가능한 환경 보전에 대한 교육을 적극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박근수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