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新청사 교육 천년대계를 준비하는 명품경북교육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상반기 경북교육 주요정책 및 업무추진 방안 설명과 3대 특색사업 실행을 위한 직속기관 부장 및 교육지원청 국․과장 회의를 3월 18일(금)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영우 교육감은 직속기관 부장 및 교육지원청 국·과장에게 신청사 시대의 교육 천년대계를 준비하는 각오로 낡은 관습을 타파하고 새로운 생각과 열정으로 일선 교육을 이끌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특히, 학생활동중심의 교실수업을 개선하고, 특성화고의 고졸 취업 확산을 위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하였다.
임종식 교육정책국장은 경북교육 주요업무 세부 정책 및 업무 추진 방안 설명에서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조성, 자유학기제 운영의 성공적인 정착, 학생활동 중심의 수업 전개, 공교육 정상화를 통한 사교육비 경감’ 등의 경북교육 시책이 학교 현장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직속기관이나 교육지원청에서 갖고 있는 실천 사례와 우수 프로그램을 공유하여 현장에 적극 실천해 줄 것을 강조하였다.
특히 학생들의 학교폭력 발생이 학기 초에 많이 발생하므로 학교 폭력 예방에 만전을 기해 줄 것과 아동학대와 가정폭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대처와 미취학 및 무단결석 학생들에 대한 관리와 학생 자살 예방 교육과 위기 관리 전담 부서를 조직하여 학생들의 위기관리 등에 행정력을 발휘할 것을 당부하였다.
직속기관 부장과 교육지원청 국․과장은 경북교육 주요 업무 세부 정책 및 업무 추진 방안 설명에 이어 경북교육 3대 특색사업인 ‘학생활동중심 수업 정착, 1만 학생동아리 활성화, 성공 취업 프로젝트’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정보공유와 토의 시간을 가졌다.

경상신문 kss1314@naver.com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