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제71회 식목일을 기념하고 봄철 나무심기 기간을 맞이하여 『내나무 갖기 캠페인』일환으로 2016. 3. 25.(금)구미종합버스터미널과 선산버스터미널에서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구미시산림조합, 나무사랑시민연합회, 대구은행 봉사단 및 회원 등이 남유진 구미시장과 함께 뜻을 모아, 시민들에게 나무사랑과 자연보호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기 위해 매실, 호두, 아로니아, 영산홍 등 시민들이 좋아하는 수종 8천 본을 준비하여 1인당 2본씩 무료로 나누어 주었다.

아울러, 산불예방 캠페인, 꽃씨 나누어주기 등 다양한 행사를 병행하여 행사에 참여한 시민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그중 한 시민은 “매년 나무 나누어 주기 행사를 개최하는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나무사랑과 자연보호에 힘써 주시길 바라며 구미시가 저탄소 녹색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스스로도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15년『일천만그루 나무심기』목표를 달성하고 ’16년부터 민간주도로 제2의 일천만그루 나무심기운동을 추진하는 등 지속적으로 나무심기 및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실시하여 가치 있는 산림자원 조성에 더욱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