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정초등학교(교장 김명애)는 2016년 4월 11일(월)~4월 12일(화) 구미 글로벌 예절 체험관에서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예절 체험 학습>을 실시하였다.

구미 글로벌 예절 체험관에서는 학당체험 국악체험, 다도체험, 전통놀이 체험, 양식 체험 등 다양한 코너를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이 여러 상황에서의 예절을 익히고 전통 문화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학생들은 여러 가지 상황(지하철, 해외여행, 전화, 인사)에 알맞은 글로벌 예절 및 전통 예절(한복 입고 절하기, 다도 및 손님맞이)을 익히고 점심시간에는 양식을 먹으며 식사 예절을 몸소 체험하였다. 또한 조선시대의 학당 문화를 경험하며 사자소학을 직접 공부해보기도 하고 국악 및 전통 놀이 체험을 통해 우리의 전통 문화를 즐기는 시간도 가졌다.
김명애 교장은 “<글로벌 예절 체험 학습>을 통하여 송정초등학교 학생들의 문화 의식 및 예절 수준이 높아졌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참여한 학생들은“앞으로 해외여행을 가거나 양식 식사를 할 때 당황하지 않고 예절을 지킬 수 있을 것 같다.”, “다도체험을 하며 한복도 입어보고 우리나라의 차 문화를 처음으로 경험해봐서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등의 소감을 밝혔다.

경북연합방송 kss1314@naver.com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