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선기 칠곡군수는 지난 28일 왜관시장상인회를 찾아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경야독하고 있는 『상인대학』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번 상인대학은 중소기업청의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되어 국비 18백만원을 지원받아 실시하게 된 사업으로, 지난 5월 12일 입학식을 가지고 오는 7월 21일까지 11주(주2회)에 걸쳐 매주 화,목요일에 실시하고 있다.

교육내용은 ▲ 기본과정인 유통환경변화, 대형점포 대응전략, 마케팅 기초, 서비스마인드 등과 ▲ 심화과정인 CRM마케팅, 상권활성화, 상품관리, 정보기술활용, 점포경영 등이다
상인대학 운영은 공주대학교(주임교수 조영상)가 맡아 각 분야별 전문가와 대학교수를 초빙해 강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왜관시장 상인대학 명예학장인 백선기 칠곡군수는 ‘이번 상인대학 교육을 통해 마케팅 기술 및 서비스 마인드 습득을 통해 왜관시장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힘을 기르기 바란다’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상인대학 학생들을 격려했다.
그 동안 군은 지역경제의 근간이 되어 온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읍면소재지정비사업으로 왜관시장, 동명시장, 약목시장의 시설현대화사업을 마친 바 있다
GUCCI 구찌 24SS 구찌 쇼트 슬리브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