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산초등학교(교장 신현덕)에서는 친구사랑주간에 학생들이 친구와 서로 존중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오감만족 친구와 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하였다.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16년 9월 8일(목) 지산초등학교 실과실에서 실시하였다. 지역의 제과제빵 학원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케이크를 직접 꾸미고, 먹는 과정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학생들이 시각, 청각 ,촉각, 미각, 후각 즉 오감을 사용하여 케이크를 직접 만들고, 먹는 활동을 하였다.
학생들은 텔레비전에서 보는 쉐프처럼 자신이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경험을 하였다. 친구와 함께 케이크를 만들면서 친구이야기도 하고, 케이크를 나누어 먹으면서 친구와의 관계도 좋아졌다. 학생들은 케이크를 만드는 활동 동안 집중해서 활동에 참여 하였다. 새로운 경험을 몸으로 느끼게 되어 저절로 ‘와아’라는 탄성을 지르기도 하였다.
친구와의 관계가 어려워지고, 갈등이 증가하는 요즘에 이 활동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스스로 자존감을 높이고 친구를 배려하며,사랑의 마음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한다.

이금순기자 kss1314@naver.com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