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은 2월 17일(금) 경산교육지원청 컴퓨터교육실에서 교육지원청 장학사와 주무관 및 경북체육중․고등학교 교감선생님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학교체육기본방향 전달연수를 개최하였다.

연수는 1부에 학교체육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학교체육기본방향 전달연수를 실시하고 2부에 학교운동부 관리시스템 교육과 좋은 성적 거양을 위한 제46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전력분석회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지난해와 달라진 교육부의 주요정책을 안내하고 이를 수행하기 위한 경북교육청의 3대 중점과제인 학교체육교육 내실화,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학교운동부 선진화로 선정하고 이를 추진하기 위한 전달연수를 실시하였다
그리고, 전국최초로 운영하는 학교운동부 관리시스템을 보완하여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이 실시되었으며 역대 최고성적을 거양한 작년의 성과를 지키기 위한 전력분석회의가 심도 있게 진행되었다.
김천교육지원청 이성희 장학사는 전달연수를 통해 “교육부의 주요정책과 경북교육청의 3대 중점과제를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교육지원청의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 잘 전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경북교육청 이백효 체육건강과장은 “연수를 통해 학교체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잘 이해하고 일선 학교에서 1학생 1스포츠 활동을 통한 심신이 조화로운 건강한 인재를 육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려 달라.”고 당부하셨다.
이번 연수를 통해 체육교육의 내실화가 다져져 경북체육교육 발전의 토대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