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주낙영 경주시장 취임, '사람 중심 따뜻하고 신뢰받는 행정' 다짐

  취임 후 첫 일정은 시장 상인들과 오찬 후 기업체 현장방문 이어가

2018.07.03 (화) 08:17:36 최종편집 : 2018.07.03 (화) 08:17:36      

주낙영 경주시장이 2일 취임식을 갖고 민생탐방과 재난취약지 현장방문으로 민선7기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취임 첫 날 주 시장은 취임식 직후 첫 일정을 지역 전통시장의 역사를 지켜 온 중앙시장과 성동시장 상인회원들과 오찬 간담회로 시작했다.



얼굴을 맞댄 편안한 식사 자리에서 상인들의 애로사항과 현안사항을 들으며 격의없는 대화를 이어간 주 시장은 “시민들로부터 가장 많이 듣는 소리가 경제 좀 살려달라는 것”이라며, “시장 상인들을 비롯한 상공인들의 기를 살릴 수 있는 다양한 경제살리기 정책을 펼쳐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후 주 시장은 지역 자동차 플라스틱 부품 분야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에코플라스틱(주)를 방문해 사업장을 둘러보고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주 시장은 이 자리에서 “지난해 3억불 수출탑 수상을 늦었지만 축하한다”며,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정규직 전환 등 어려움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으나 미래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경주시와 기업이 함께 고민하고 경쟁력 제고에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향후 지역전략산업인 하이테크 성형가공 기술연구센터를 설립하여 중소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기업지원 종합 허브센터 역할 등 고부가가치 산업을 육성하여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주 시장은 지난 1일 태풍 쁘라삐룬과 장마전선 북상에 따라 고천지구 하천재해예방사업 현장 방문에 이어 강동 유금지구 배수펌프장, 국당지구 형산강 협착부 하천정비사업, 안강 하곡저수지 수리시설 개보수사업 등 재난 취약지 현장방문을 통해 태풍 및 집중호우 대비상황을 꼼꼼하게 살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과 직접 연계되는 현장인 만큼 철저한 사전 점검과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견실한 시공으로 재해 없는 안전한 하천 정비 및 수리시설 시공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010
2017
2024
LG
2019
?
많이 본 뉴스
[경북도청]경북 산불 피해 현장..
[경북도청]영덕 해안까지 번진..
[구미]산불 국가위기경보 ‘심..
[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산..
[경북의회]산불 피해 주민에 긴..
[고령]중소기업 기숙사 임차비..
[경북의회]산불 피해 복구 위해..
[청송]산불 피해 복구 지원대책..
[성주]첨단 장비 활용한 현장..
[경북도청]산불 피해 복구 위한..
[구미]‘2025 아시아육상경기선..
[경북의회]2025년도 제1회 추가..
[경북도청]초대형 산불 피해 극..
[경북도청]초대형 산불 피해 농..
[의성]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상주]드라마 '이혼보험' 제작..
[경북교육청]산불 피해 학생·..
[경주]지역 기업 지원을 위한..
[고령]소상공인 새바람 체인지..
[상주]2025 상주농업기계박람회..
포토 뉴스
[구미]아이부터 어른까지, 전세대 맞춤형 서비스 제공할 기회 만들어
[구미]구미시마이스터멘토단,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 펼쳐
[김천]김천시의회 홍보대사 한혜진 코로나19 격려 영상
[구미]구미국가5산업단지 홍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