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주한 스리랑카 대사, 칠곡군 방문 교류협력 강화 논의

  

2021.06.30 (수) 12:26:37 최종편집 : 2021.06.30 (수) 12:26:37      

“6.25전쟁 격전지에서 세계평화와 참전용사의 명복을 기원합니다”

사짓 멘디스 주한 스리랑카 대사가 지난 29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5전쟁 최대 전투인‘다부동 전투’가 벌어졌던 칠곡군을 찾아 백선기 군수와 교류협력 강화를 위해 머리를 맞댔다..jpg

사짓 멘디스 주한 스리랑카 대사가 지난 29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5전쟁 최대 전투인‘다부동 전투’가 벌어졌던 칠곡군을 찾아 백선기 군수와 교류협력 강화를 위해 머리를 맞댔다.

사짓 멘디스(A. Saj U. Mendis) 주한 스리랑카 대사가 지난 29일 칠곡호국평화기념관을 찾아 석적읍 유학산에서 출토된 무명의 용사의 녹슨 철모와 소총앞에서 참배하고 있다..jpg

멘디스 대사는 전(前) 주바레인 스리랑카 대사를 역임하고, 2019년 9월 주한 스리랑카 대사로 임명됐다.
멘디스 대사는 칠곡호국평화기념관, 애국동산 등의 호국의 다리 양안을 따라 조성된 칠곡U자형관광벨트를 방문하고 참전용사의 희생과 헌신을 기렸다.
이어 백선기 칠곡군수를 예방해 낙동강세계평화 문화대축전 등의 문화관광 분야 교류협력 강화와 우호 증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멘디스 대사는“칠곡U자형관광벨트는 전쟁과 평화의 스토리와 자연과 생태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세계 최고 수준의 관광자원으로 생각한다”며 “칠곡군의 사례를 연구해 관광단지 조성에 활용할 수 있도록 본국에 보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스리랑카도 낙동강세계평화 문화대축전에 참석해 세계평화를 기원했다”며“올해 열리는 축전에도 외교사절을 파견해 축전 성공을 위해 힘을 보태고 스리랑카를 알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백선기 칠곡군수는“칠곡군은 일상의 보훈문화 확립을 위해 보훈에 관광을 접목했다”며“전쟁의 아픔을 일깨우고 평화의 소중함을 알리는 일에 함께 힘을 모아 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칠곡U자형관광벨트’조성사업은 호국의 다리를 중심으로 2012년부터 이어온 지역 최대 역점 사업으로 자연과 생태·호국과 평화·역사와 문화·예술 관람과 체험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3㎢ 규모의 매머드급 복합 관광단지이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5
2024
010
LG
9
많이 본 뉴스
[울진]죽변해안스카이레일, 정..
[포항]이강덕 포항시장, 비상..
[예천]2024회계연도 예산 세입..
[안동]산불 피해 이재민에게 공..
[경북도청]국내 4대 농기계사,..
[김천]김천시청 육상단, 2025..
[청송]청송군보건의료원, 2024..
[경산]시민 안전 위해 다중이용..
[경북도청]‘항공산업 육성 프..
[경주]‘2025 경주 대릉원돌담..
[의성]김다현 팬클럽 ‘얼씨구..
[문경]2025 KBS 전국노래자랑..
[상주]대통령 탄핵 인용에 따른..
[김천]배낙호 김천시장, 보육..
[김천]대통령 탄핵 인용에 따른..
[고령]고령군의회, 나영완 의원..
[구미]'2025 KLPGA ‘iM금융오..
[칠곡]북삼읍 체육회, 제32회..
[경북도청]'서비스산업 투자유..
[상주]'언제나 다온센터' 복합..
포토 뉴스
[구미]아이부터 어른까지, 전세대 맞춤형 서비스 제공할 기회 만들어
[구미]구미시마이스터멘토단,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 펼쳐
[김천]김천시의회 홍보대사 한혜진 코로나19 격려 영상
[구미]구미국가5산업단지 홍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