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노인대학연합회(회장 하상선)는 제28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지난 10월 22일 문경 실내체육관에서 제16회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노인교실 수강생과 관계자 등 약 400여 명이 참석해 어르신들의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노인대학별 장기자랑과 문화공연이 이어지며, 참여한 어르신들이 함께 친목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다. 다양한 공연을 통해 어르신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하상선 문경시 노인대학연합회장은 “이번 한마음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신현국 문경시장과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른으로서 존경받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축사를 통해 “경로의 달을 맞아 어르신들께서 우리 사회와 국가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어르신들이 더 행복한 내일을 맞이할 수 있도록 문경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한마음대회는 문경시 어르신들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자, 서로의 노력을 격려하고 친목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으며, 지역 사회에서 어르신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자리로 마무리되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