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3월 24일 오후 2시 제2세미나실에서 상주시우리꽃연구회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상주시우리꽃연구회 생활원예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상주시우리꽃연구회, 생활원예 기술교육[상주시 제공]
이번 교육은 생활원예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경북도 생활원예 경진대회 출품을 준비하기 위한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정우윤 강사의 지도 아래, 3월 24일부터 4월 7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식물을 활용한 실내공간 장식 기법과 접시정원 연출법 등 다양한 원예디자인 실습으로 구성되며, 회원들의 실기 역량 강화를 통해 경진대회 출품 및 입상을 목표로 한다.
홍순학 상주시우리꽃연구회 회장은 “회원들의 교육 참여 열의가 높고, 대회 출전 의지도 크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실력을 키워 도 대회에서 반드시 좋은 결과를 거두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김인수 상주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장은 “이번 교육은 일반적인 실습 교육을 넘어 도 생활원예 경진대회를 겨냥한 전문회원 양성교육으로 기획했다”며 “회원들이 이번 교육을 발판 삼아 입상에 성공하고, 상주시우리꽃연구회의 위상을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기술교육은 상주시 생활원예 분야의 저변 확대와 함께 시민 참여형 원예문화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