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양포 라온제나 교육 설명회
구미 양포초등학교(교장 김광휘)는 2016년 3월 23일(수) 14시부터 [2016학년도 양포초등학교 라온제나 교육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를 개최하였다. 바쁜 가운데서도 200여 명의 학부모님께서 참석하셔서 학교 교육에 큰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셨다.
김광휘 교장은 “오늘 개최하는 학교 설명회와 학부모 총회는 1년 동안 이루어질 양포 교육을 학부모님들에게 안내하는 중요한 행사”라며 “라온제나 교육, 즉 라(재주), 온(인성), 제(창의성)를 골고루 갖춘 학생을 키우는 교육”을 강조하며 교사와 학부모의 지속적인 관심과 소통에 대해 이야기하였다. 김광휘 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올해 시행할 라온제나 교육 중점 추진 계획과 2015학년도 학교 교육 성과 및 2016학년도 부서별 학교 교육 계획이 소개되었다.
이 날, 학교 설명회는 1학기 학부모 상담 주간(2016.03.21.~ 03.25.)과 연계하여 실시하였으며 학교 설명회를 마친 뒤, 담임교사와 학부모와의 상담 시간을 마련하여 학급경영과 자녀들의 학교생활 및 가정생활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를 통해 교사와 학부모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학부모의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였다.
학부모 총회와 더불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 교육담당, 이기욱 강사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연수가 함께 이루어졌다. 이날 연수에는 양포초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방안과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부모와 교사의 역할 소개 및 괴롭힘 카드 활동 시범 을 보였다. 본 연수에 참여했던 학부모들은 “학교폭력은 사건 이후의 치료보다 예방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어른의 시선이 아닌 학생들의 시선에서 학교생활과 학교폭력을 바라보고 예방하여 양포초등학교에 다니는 학생들 모두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함께 소통하고 의견을 나누는 것이 중요함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연합방송 kss1314@naver.com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