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환경사랑동아리’는 올해 구미시가 관내 개별적으로 활동하는 청소년 자원봉사 조직을 하나의 동아리로 구성하여 운영하는 ‘구미시 학교새마을 봉사동아리’의 금오중학교(교장 예복남) 이름이다.

지난 4월 16일(토) 10시 금오산 둘레길 야외공연장에서는 구미 관내 중․고․대학교 13개 새마을 동아리가 함께 하는 ‘2016학교새마을동아리 발대식’이 이루어졌는데 본교 ‘녹색환경사랑동아리’ 학생들과 지도교사도 참여하여 나눔과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봉사활동에 성실히 임할 것을 다짐했다. 참가자들은 동아리 인증서와 조끼를 수여받기도 했으며 발대식 이후에는 금오산 일대를 돌며 자연정화활동 및 캠페인을 벌이며 환경 사랑을 실천했다.
금오중 녹색환경사랑동아리는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씨를 지닌 23명의 학생들과 지도교사로 이루어졌으며, 앞으로 ‘구미시 학교새마을 봉사동아리’와 새마을알뜰벼룩장터나 청소년 나눔 체험학교 같은 공동 활동을 함께 하기도 하고 꽃가꾸기나 거리 휴지 줍기, 교통안전 캠페인 및 에너지절약 녹색실천운동 등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계획하여 실시하는 자율 활동으로 다양한 체험 및 봉사활동을 하게 될 것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 자원봉사의 보람과 가치를 느끼며 나눔을 실천하는 기쁨을 얻고 나아가서는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문화를 확립하고 청소년들의 봉사활동 참여가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

경북연합방송 kss1314@naver.com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