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시장 남유진) 시민행복추진단에서는 4월 26일 제12차 ‘생활 및 주요시책 현장투어’를 실시하였다.

‘생활 및 주요시책 현장투어’는 시민이 시책 사업에 참여하여, 현장 체험 중 불편 사항이나 개선사항을 관련 부서에 전달하여 해결하는 시민참여소통 프로그램으로, 시민행복추진단은 이번 일정으로 구미시와 구미문화원에서 주최하는‘구미시티투어 역사문화코스 프로그램’를 선택하여 참여하였다.
투어에 참여한 행복단은 문화 해설사로부터 죽장사5층 석탑, 금오서원, 전 모례가정, 도리사 등 구미 문화재 현황설명 청취 시간을 가졌으며 시티투어 일정 동안 느낀 불편 사항 및 개선 아이디어를 활동보고서에 담아 시에 전달했다.

투어에 참가한 행복단원은 “구미시민뿐만 아니라 타지의 많은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시티투어에 작고 사소한 불편함조차도 없도록 행복단이 먼저 발굴하고 시에 전달하여 명품 관광도시를 만드는데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6 구미시티투어는 매월 2회(2, 4주 토요일) 실시하는 정기투어와 25명 이상 맞춤형 수시(단체)투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화(구미문화원 / 054-482-5422) 및 인터넷(http://www.gumicc.or.kr)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경북연합방송 kss1314@naver.com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