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2024년 새해 언론관계자 간담회 개최!!

  2024년 함께 더 멀리, 희망찬 영양!!

2024.01.02 (화) 15:20:24 최종편집 : 2024.01.02 (화) 15:20:24      

오도창 영양군수는 1월 2일(화)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신년 언론 관계자 간담회에서 지난해 주요 성과와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 군정 추진 방향을 제시했다.

2-2 사진(2024 갑진년 언론관계자 간담회 개최).jpg

오 군수는 지난해 군의 발전을 위하여 영양군이 하나가 되었던 뜻깊은 한 해였다고 평가하면서 간담회에 참석한 언론 관계자들에게“영양군의 발전을 위해 늘 함께해 주시고, 군민들의 대변인으로서 지역 발전에 최선을 다해주신 점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2-3 사진(2024 갑진년 언론관계자 간담회 개최).jpg

지난해 군정 주요 성과로는 군민들과 함께 노력하여 이뤄낸 결실인 양수발전소 유치 확정을 우선으로 ▲112억 원의 소멸대응기금 확보(A등급) ▲전국 2개 지구 중 1개 지구로 선정된 논 범용화 용수 체계 구축 사업(146억 원) ▲국도 31호선 선형개량사업의 착수비 국비 10억 원 확보 및 조기 착공 확정 ▲영양 자작나무숲 명품화 사업 등의 성과를 거뒀다고 발표했다.

2-4 사진(2024 갑진년 언론관계자 간담회 개최).jpg

이어서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 영양군정은 지난해 닦아놓은 초석을 바탕으로 더 높은 곳을 바라보고, 더 먼 미래를 준비하는 군정을 펼치는 데 중점을 두고 군정 주요 정책방향 6가지를 과제로 설정, 핵심 키워드로 ▲경쟁력 있는 농업환경 조성 ▲도로망 개선 ▲생태관광 인프라 구축 ▲정주여건 개선 ▲경제 활성화 ▲보건, 복지 정책 확대에 초점을 맞춰나가겠다고 밝혔다.


먼저 올해는 석보 화매 논 범용화 용수 공급체계를 구축으로 물 걱정 없는 전천후 배추 재배 농업환경을 조성하고 고소득 작물 개발을 위해 신품종 포도재배 단지와 엽채류 특구 지정 전문 단지, 과실전문 생산 단지를 조성하여 채소류 스마트팜을 전면 확대해 농업에 획기적인 변화를 강조하면서 농가는 농사에 전념하고 유통은 군이 책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칠 계획으로 변화에 중심에 농민을 우선으로 두고 새로운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영양 진입 구간 터널화와 영양읍 관문도로 4차선 개설사업 등 내부 교통망 개선을 시작으로 안동과 영양, 영덕을 잇는 단선 철도망 구축을 위해 제5차 국가 철도망 구축 계획에 의견이 반영되도록 노력하며, 영양군의 큰 과제로 남은 「남북 9축 고속도로」는 정부 계획 반영을 위해 관계 시군과 공조하여 끊임없이 정부에 간언할 것으로 농가에서 수확한 결실이 뻗어나갈 수 있는 도로망의 획기적인 개선을 약속했고, 또한 선바위관광지 권역개발과 숨 쉬는 힐링스파 조성 등 생태관광의 메카, 영양군의 내실을 다지고 바대들 주거단지 기반 조성 사업을 통해 정주여건 개선의 힘을 싣고 바들양지 경관림 조성, 삼지수변공원 둘레길 조성을 통해 살기 좋은 영양군의 모습의 다가가며, 자연재해 위험지구 정비와 토구지구 급경사지 붕괴위험지구 정비로 재해로부터 자유로운 영양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한편으로 교촌치킨 발효공장의 민자 유치를 통해 경제 활성화의 포문을 열고 영양군만의 매력이 담긴 시장의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한 영양읍 시장 통로 도시계획도로 확포장과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경제 활성화의 길을 만들고

마지막으로 군민의 오늘을 지키는 보건과 복지 정책으로 50세 이상 군민 건강검진비 지원, 노인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65세 확대 시행하여 건강지수를 올리는 것과 동시에 노인맞춤 돌봄서비스를 추진해 복지의 손이 미치지 않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시스템 구축에 초점을 맞춘 군정 추진으로 올 한 해 희망으로 가득 찬 영양을 만들어 나갈 것임을 약속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올해 신년 사자성어는『휴수동행(携手同行)』으로 정했다.『휴수동행(携手同行)』의 뜻은 지난해 영양군민들의 화합으로 보여주었다.

올 한 해 어려움이 있더라도 손을 맞잡고 함께 간다면 영양군의 희망찬 내일에 좌절은 없을 것이다.”라며 아울러“2024년 새해에는 영양군민 모두가 손을 잡고 ‘함께 더 멀리’갈 수 있도록 언론 관계자분들이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지역 발전의 징검다리 역할을 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1
구미
3
2024
2019
EM
010
2025
많이 본 뉴스
[상주]상주시농업기술센터, '2..
[의성]청소년 위기예방 아웃리..
[경북도청]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경북의회]2024회계연도 경상북..
[경북도청]영덕 노물리 마을 재..
[상주]Y-FARM EXPO 2025 귀농귀..
[성주]교통사고 예방 결의대회..
[의성]카드형 의성사랑상품권..
[칠곡]'행복마을 만들기' 제25..
[상주]상주시새마을회, 제15회..
[청송]농기계 및 축산·양봉 장..
[군위]봄맞이 전통시장 환경정..
[봉화]2026년도 주요 국도비 건..
[칠곡]‘2025년 생활권 단위 로..
[고령]지역관광 활성화 전략 포..
[김천]4월 이달의 기업으로 위..
[구미]㈜그린텍, 구미 고아제2..
[영주]2025년 장애인 주택개조..
[경북도청]첨단재생의료 생태계..
[경북교육청]‘2025년 지능형..
포토 뉴스
[구미]아이부터 어른까지, 전세대 맞춤형 서비스 제공할 기회 만들어
[구미]구미시마이스터멘토단,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 펼쳐
[김천]김천시의회 홍보대사 한혜진 코로나19 격려 영상
[구미]구미국가5산업단지 홍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