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경찰]경북자치경찰위원회, 김천 직지사에서 ‘마음건강지킴 프로그램’ 진행

  경북경찰관들의 심리적 안정과 재충전의 기회 마련

2024.09.27 (금) 08:37:25 최종편집 : 2024.09.27 (금) 08:37:25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는 26일 김천 직지사에서 경북경찰청과 23개 시군 자치경찰 사무 담당 경찰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마음건강지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치경찰 업무로 인한 심리적 스트레스와 트라우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찰관들에게 심리적 안정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손순혁 경북자치경찰위원장과 박선하 경북도의원이 참석해 경찰관들의 정신건강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격려했다.

경북경찰청에 따르면 현재 자치경찰 사무를 수행하는 경찰공무원 수는 약 4,330명이며, 최근 3년간 순직 또는 공상으로 피해를 입은 경찰관 수는 170여 명에 달한다.

여기에 질병으로 휴직 중인 70여 명의 경찰관을 포함하면 총 240명이 심리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참가자들은 직지사 사찰 투어와 함께 법전 사물 공연, 타종 체험, 암자 포행 체험, 색연등 만들기, 분노 조절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정신적 안정을 도모했다.

직지사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이들은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심리적 치유와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1박 2일 일정에 참여한 전○○ 경감은 “이번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 자신을 돌아보고 재충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정신건강을 새롭게 다진 만큼 주민 생활안전과 생명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순혁 경북자치경찰위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경찰관들에게 작은 위로와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치경찰 사무를 맡은 경찰관들의 복지 증진과 사기 진작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찰관들의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와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향후 경찰 업무 수행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자치경찰위원회는 앞으로도 경찰관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9
2
5
6
7
2024
2019
많이 본 뉴스
[경북도청]2025년 1분기 도정..
[김천]재경김천향우회, 고향사..
[경북도청]농업근로자 기숙사..
[영덕]대형 산불 피해 대응을..
[경북도청]저출생 극복을 위한..
[구미]첫아기 산모 위한 ‘엄마..
[경북의회]2025년도 추가경정..
[구미]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
[울릉]속초연탄은행, 울릉도 소..
[경북도청]2050 탄소중립·녹색..
[상주]제22회 문화체육관광부장..
[칠곡]2024년 시·군 청렴 및..
[칠곡]청년센터 개소식 개최
[안동]관광상품 기획자 양성과..
[의성]농기계 활용으로 산불 피..
[구미]‘2025 구미지역발전 세..
[성주]경북형 주민대피 시스템..
[포항]미래 모빌리티산업 육성..
[고령]고령군의회 제305회 임시..
[경북교육청]‘2025 교원 도전..
포토 뉴스
[구미]아이부터 어른까지, 전세대 맞춤형 서비스 제공할 기회 만들어
[구미]구미시마이스터멘토단,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 펼쳐
[김천]김천시의회 홍보대사 한혜진 코로나19 격려 영상
[구미]구미국가5산업단지 홍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