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시장 최기문)는 1월 24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해영(대표 한명석) 관계자들과 투자유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영과 투자양해각서 체결로 친환경 인증 부표 생산[영천시 제공]
이번 투자로 ㈜해영은 2025년부터 2027년까지 58억 원을 투자해 7,220㎡(약 2,187평) 규모의 부지에 친환경 인증 부표 생산공장을 건립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27명의 신규 고용이 창출될 계획이다.
㈜해영은 2024년 2월 설립되었으며,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부표 디자인 특허 독점사용 계약을 체결하고, 같은 해 11월에는 해양수산부로부터 친환경 부표 인증을 획득했다.
이 친환경 인증 부표는 기존의 스티로폼 부표가 유발하는 미세플라스틱 배출 문제를 해결하고, 해양환경 오염을 줄이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해영은 이 친환경 부표를 수협중앙회 등 주요 기관에 공급하고, 2027년까지 268억 원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다. 이로써 영천시는 친환경 산업 발전에 기여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을사년 새해 시작과 함께 투자를 결정해주신 한명석 대표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투자 결정으로 ㈜해영이 유망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영천시에서도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은 영천시가 친환경 산업 및 고용 창출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한 사건으로, 향후 지역 경제와 환경 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디다스 솔라 글라이드 5 울트라 스트레치 팝콘 미드솔 캐주얼 러닝화 쿠셔닝 부스트 미드솔 특별한 발감을 선사합니다 제품 번호: H01162Q 사이즈: 36-45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