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구미병원은 구미제일 MJF 라이온스클럽과 함께 3월 22일 경북 구미시 무을면 문화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들을 위한 합동 의료봉사 및 음식봉사 활동을 펼쳤다.
의료봉사(신장내과 황성조 교수)[구미 순천향대학병원]
이번 봉사활동에는 의료봉사단장 김성호 신경외과 교수와 황성조 신장내과 교수를 비롯한 순천향대 구미병원 의료봉사단과 구미제일 MJF 라이온스클럽 김영모 회장을 포함한 회원 등 80여 명이 참여했으며,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까지 마을 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의료봉사는 진료뿐만 아니라 복부 초음파, 골밀도 검사, 혈압검사, X-ray, 심전도 검사 등 다양한 항목에 걸쳐 전문 검사를 실시하고, 현장에서 약 처방까지 제공해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촌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의료봉사 외에도 구미제일 MJF 라이온스클럽은 떡과 과일 등 정성스레 준비한 다과와 음식을 지역민에게 대접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김성호 의료봉사단장은 “40년 넘게 한결같은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함께해 주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의료취약지역 주민들을 위해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순천향대 구미병원 의료봉사단은 1984년 창단 이후 의료접근성이 낮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꾸준한 의료봉사를 실천하고 있으며, 지역 보건소와 연계한 이주 외국인 진료 활동 등 다방면의 의료지원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구미제일 MJF 라이온스클럽은 의료비 지원, 김장 나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를 보듬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용철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